티스토리 뷰

사진동호회 사이트나 구글에서 더베이 101 이미지 검색하면 더베이 101이 나오는게 아니라 거거서 촬영한 반영샷이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물에 비친 반영에 나오는 이미지가 마치 거울에 비친 것 처럼 너무 깨끗하게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흐르는 강물이나 바닷가를 반영으로 촬영하면 그렇게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없습니다.


하여튼 부산에 온김에 더베이 101로 찾아갑니다.

10년전 부산과 지금 부산은 정말 다른 모습을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해운대만 해도 여기저기 사진찍기에 멋진 풍경들이 많이 보입니다.

여기저기 촬영을 하다 더베이 101 좀 지나서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더베이 101을 지나 공영주차장에서 해운대 두산위브쪽을 보면 스카이라인이 이쁩니다.

여기서 몇컷 촬영하고 있는데 공영주차장 앞에 넓은 공간이 보입니다.

아무리 장노출로 촬영을 해봐도 바다물결 때문에 거울에 비친듯한 반영을 잡기는 불가능합니다.




이 넓은 공간에서 사진찍은 무리들이 보입니다.

여기저기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나름대로 열심히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여기 저기 고여 있는 물들이 있습니다.

이 고여 있는 물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깨끗한 반영이 들어가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물을 반영으로 스카이라인을 촬영하면 깨끗한 반영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여 있는 물은 바람에 흔들리지 않아 마치 거울같은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저도 여기서 사진찍는 분블에게 양해를 구하고 옆에 꼽사리 껴서 촬영해 봤습니다.

안타깝게도 물이 많은 곳이 아니라 듬성듬성 있는 부분에서 촬영해서 거울같은 반영을 얻을 수는 없었으나 비슷한 이미지는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찍는 위치는 더베이101 지나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앞에 넓은 공간이 있는데 위이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곳입니다.


촬영후 나오다 보니 물을 판매하는 사람도 있네요.

여러모로 더베이 101은 사진촬영의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


더베이 101 반영샷 촬영팁

1. 피사체가 더베이 101이 아니라 더베이 101에서 주변 스카이라인 촬영 하는 곳입니다.

2. 야경촬영은 많이 어둡습니다. ISO를 높이면 화질 감소가 있으니 삼각대느 필수 입니다.

3. 물의 반영샷을 촬영하려면 커다란 생수 4~5통 정도는 가져가야 합니다.

4. 렌즈는 초광각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담으려면 20mm 이하의 화각이 필요합니다.

댓글